
한국투자증권에서 청약을 진행하는 공모주 에이유브랜즈는 공모가 희망밴드(14,000 ~ 16,000원) 상단인 16,000원에 공모가를 확정하였습니다.
최소 청약은 20주이고 증거금은 160,000원입니다. 청약수수료는 2,000원 입니다.

공모청약일은 2025년 3월 25일 ~ 3월 26일 입니다. 환불일은 3월 28일입니다. 상장일은 2025년 4월 3일 입니다.
확정 공모가 기준 총 공모 금액은 320억 원이며, 상장 후 시가총액은 2,266억 원입니다. 유통비율을 14.12 %로 유통금액은 320억 원입니다.

기관 수요예측 참여한 기관은 2,085건이고, 기관경쟁률은 816.22 대 1을 기록하였습니다.

참여기관의 84.51%(가격미제시 비율 포함)가 공모가 희망밴드 최상단인 16,000원 이상으로 가격을 제시하였습니다.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3.21%를 기록하였습니다.

에이유브랜즈는 사계절 웨더웨어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1월 영국 영국 본사 젠나를 인수한 이후 K-패션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습니다.
자체 보유 경쟁력으로는 브랜드 리빌딩 노하우, 최적화된 비용구조, 검증된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등이 있습니다. 에이유브랜즈는 브랜드 리빌딩을 통해 기존 기능성 레인부츠 브랜드였던 락피쉬를 웨더웨어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로 리빌딩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연 4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또한 수요 분석에 기반한 반응 생산과 자체 판매 채널(자사몰 및 직영매장)의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고객의 경우 별도의 해외 마케팅 없이도 국내 직영매장 고객의 70% 이상이 외국인이며 최근 일본, 홍콩, 마카오, 중국 등 현지 팝업스토어를 론칭해 향후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에이유브랜즈는 현재 락피쉬 웨더웨어 제품 카테고리 확장,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신규 헤리티지 브랜드 발굴 및 리빌딩 등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하우스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확장의 경우 기존 웨더웨어 제품군을 강화하는 한편 의류, 잡화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서브 브랜드로 확보하여 계절성 없는 카테고리 확장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의 경우 현재 6개국 현지 Top-tier 유통사들로부터 인바운드 사업 제안을 다수 전달받은 상태이며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홀세일 및 JV(합작법인) 설립을 검토 중입니다. 이외에도 직접적인 진출도 병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 글로벌 이커머스 티몰과 조조타운에 입점한 이후 자사몰 수준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 이후에는 기존 브랜드 리빌딩 노하우, 최적화된 수익구조, 글로벌 파트너십 역량을 그대로 적용해 신규 글로벌 브랜드를 인수하여 락피쉬웨더웨어의 성공을 반복적으로 재현할 수 있는 성장 모델을 구축할 방침입니다.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IPO/공모 > 에이유브랜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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