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에서 청약을 진행하는 공모주 노브랜드는 공모가 희망밴드(7,700 ~ 11,000원) 상단인 14,000원에 공모가를 확정하였습니다.
최소 청약은 20주이고 증거금은 140,0000원입니다. 청약수수료는 2,000원 입니다.
공모청약일은 2024년 5월 13일 ~ 5월 14일 입니다. 환불일은 5월 17일입니다. 상장일은 2024년 5월 23일 입니다.
확정 공모가 기준 총 공모 금액은 168억 원이며, 상장 후 시가총액은 1,147억 원입니다. 유통비율을 22.74 %로 유통금액은 261억 원입니다.
기관 수요예측 참여한 기관은 2,044건이고, 기관경쟁률은 1,075.61 대 1을 기록하였습니다.
참여기관의 100%가 공모가 희망밴드 최상단인 11,000원을 초과한 가격을 제시하였습니다.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4.51%를 기록하였습니다.
노브랜드는 1994년 설립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의류 제품을 직접 디자인 및 제작해 수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입니다. 대형 할인점 브랜드부터 스페셜티 스토어 브랜드, 온라인·SNS 기반 미래지향적 브랜드,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망라합니다.
회사는 타겟(Target)과 월마트(Walmart) 등 대형 할인점 브랜드, 갭(Gap)과 리바이스(Levi's), 에이치앤엠(H&M) 등 스페셜티 스토어 브랜드, 랙앤본(Rag & Bone), 에일린피셔(Eileen Fisher) 등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망라해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바이어 다양성을 확보했습니다. 여기에 누즈(Nuuds) 에버레인(Everlane)과 같은 온라인·SNS 기반 미래지향적 브랜드를 편입해 브랜드 다양성을 키우며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사의 필요 상품 요청만으로 계절별 디자인 기획부터 소재 결정, 원단 개발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 진행하는 '숍 앤 어돕트'(Shop & Adopt) 프로그램을 실행, 확대 중입니다. 고객사별 맞춤형 트렌드 분석과 디자인 개발이 가능해 고객의 유출을 막는 '락인'(Lock-in) 효과가 나타나며 프리미엄 브랜드 매출 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 4,591억 원, 영업이익 10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022년까지 꾸준히 성장하다가 지난해 주춤한 모습입니다. 특히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8억 원이었습니다.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IPO/공모 > 노브랜드
인베스팅, [IPO스타워즈] '의류 기업' 노브랜드, 공모청약 돌입… 수요예측 열기 이어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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